기후솔루션 소식
모집안내 [입찰공고] 2021 기후솔루션 재생에너지 영상 캠페인 유튜브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업체 입찰공고 2021-10-27

2021 기후솔루션 재생에너지

 

영상 캠페인 유튜브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입찰 공고

 

 

1. 제안 요청 개요

 

1. 프로젝트명


2021 기후솔루션 재생에너지 영상 캠페인 유튜브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

 

2. 제안배경 및 프로젝트 목적


-   2050 탄소중립 선언에도 불구하고아직 재생에너지 전력 발전량은 전체 전력 발전량 대비 5% 내외로 매우 미미한 상황

-   2050 탄소중립 뿐만 아니라 2030 NDC 목표 상향과 성공적인 이행을 위해서재생에너지의 빠른 보급은 필수적

-   재생에너지에 대한 잘못된 정보와 부정적 인식이 팽배한 상황에서재생에너지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대중적 미디어 캠페인의 필요성 증대

-   유튜브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을 통해 자칫 어려울 수 있는 기후 변화와 재생에너지 이슈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는 영상을 제작해 재생에너지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알리고자 함

3. 프로젝트기간

계약일 ~ 2021년 12월까지

4. 주요 사업 내용 및 범위


 1) 영상 콘텐츠 제작


-   기후솔루션과 협업기획하여 기후위기의 심각성과 재생에너지의 중요성을
다루는 브랜디드 콘텐츠 1편 제작

-   기획시나리오 및 구성안은 업체와 기후솔루션이 함께 작업

-   촬영녹음그래픽편집 등 콘텐츠 제작 실무는 업체가 담당

 2) 계약 업체 유튜브 채널 플랫폼에 업로드

-   썸네일 제작콘텐츠 업로드재생목록 관리 등 포함

 

5. 입찰방법 제한경쟁입찰

 

2. 세부 내용 및 프로젝트 범위


1. 프로젝트 내용 및 범위


 1) 목표 및 추진 방향

-   업체의 유튜브 채널을 방문하는 시청자들에게 접근성 높은 재생에너지 컨텐츠를 제공하고자 함.

-   기후솔루션이 기존에 미치지 못했던 타겟 시청자층에 접근하는 기회를 만들고자 함

 2) 영상콘텐츠 제작

-   제작 편수 및 배포 시점총 1편 제작계약 시점으로부터 4개월 이내 배포

-   영상 콘텐츠 길이편당 7~25분 내외

-   주제 및 내용

·     기후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달성에 있어 재생에너지 보급의 중요성

·     재생에너지 발전설비가 빠르게 보급되지 못하고 있는 이유와 해결 방안

·     재생에너지 보급을 위한 전력 시장 개편의 중요성

 

※ 사업 목적에 부합하고 목표 달성을 전제로 영상 콘텐츠의 내용은 일정 부분 수정 가능

-   영상콘텐츠 제작에 대한 업체의 의무는 기획안 및 스토리보드 작성자료 수집출연진 섭외촬영(프로덕션), 편집 및 후반작업까지 포함.

3) 유의사항

-   제안서를 바탕으로 제작하되콘텐츠 별 기획의도 및 구성에 대해 사전 협의 후 결정하고 제작 진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

-   영상콘텐츠 제작 시 사용되는 효과음악배경음자료화면 등의 저작권 및 사용권은 반드시 제작업체에서 확보하거나 영상콘텐츠 사용에 문제가 없도록 하여야 함

 

2. 추진일정

선정 및 계약(협상) : 10~11월

영상컨텐츠 제작 : 11~12월

업로드 : 12~내년 1월


3. 플랫폼 소개서 제출

 

 

1. 플랫폼 소개서 내용

-  플랫폼 소개서는 해당 업체가 관리하는 유튜브 플랫폼 채널에 대한 정보를 필수적으로 포함하여야 함

-  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시청자층의 주요 연령과 성별채널의 주요 테마와 예시 영상협업 진행 프로세스그리고 과거 진행했던 브랜디드 콘텐츠 내역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여야 함

 

2. 제출안내

 1) 제출마감: 2021.11.14() 11:59

 2) 제출방법: 전자메일 (solutions@forourclimate.org)

    3) 제출서류: 플랫폼 소개서 1

 

4. 선정 및 평가

 

1. 선정방법


1) 선정절차

입찰공고기간2021.10.27()~2021.11.14(일)

대상 업체 발표2021.11.17(수) (개별 통보)

최종수행업체 선정 및 계약~2021.11.19(금) (개별 통보)


2. 평가항목 및 기준

1) 해당 업체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와 메인 타겟층 평가 후 적합성 판단

2) 해당 업체의 기존 컨텐츠와 브랜디드 컨텐츠의 연관성지속성

3) 비영리단체와의 기존 협업 진행 내역과 브랜디드 컨텐츠 프로젝트 성과

 

3. 문의처

 

-   기후솔루션 디지털커뮤니케이션팀 김민주 minju.kim@forourclimate.org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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